On Life

UP24 by Jawbone 아마존 직구 개봉기

아마존에서는 요즘 연말 세일이 한창입니다. 지난 달 말부터 절 지름신의 유혹에 시달리게 만든 웨어러블 디바이스, 조본Jawbone의 ‘업24’도 할인 대열에 가세했고요. 특이한 점은 똑같은 상품이 색상별로 할인폭이 다르다는 겁니다. 이번에 구입한 레드 색상은 그 중 할인폭이 가장 커서, 129달러짜리 제품이 불과 69.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검정색(onyx)은 13%, 레몬라임색은 30% 할인하는 식이네요. 미쿡사람들은 빨간색을 싫어하는 건가… 저에겐 레드 색상이 처음부터 레몬라임에 이은 2순위였기에 따로 고민할 필욘 없었습니다. 남자가 무슨 빨간색을…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만 아니라면 보기 드문 딜이 될 겁니다. 늘 그렇듯, 국내 정가가 214,000원1으로 말도 안되게 높게 책정돼 있으니까요.

Up 24 by Jawbone
12월 14일 주문해 딱 일주일만인 12월 21일에 도착

생각보다 빠르고 정확했던 AmazonGlobal 배송

이베이든 아마존이든, 그간 주로 해외 직구를 할 때는 가상의 미국 주소를 부여받을 수 있는 배대지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미국 내 주소까지 아마존과 이베이의 Free Shipping을 활용하고, 미국에서 한국까지 제품 무게에 따라 배대지 회사에 우송료와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이었죠. 하지만 이번 제품은 아마존에서 직접 글로벌 배송을 하고 있었습니다. 패키지 자체 무게가 워낙 가벼운 만큼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기본 배송인 AmazoneGlobal Standard Shipping이 5.93달러였습니다. 배송 예상 기간이 무려 9~12 Business Days로 나오지만 저의 경우 – 크리스마스 주문이 몰릴 12월 중순임에도 불구하고 – 딱 일주일 걸렸네요.

개봉기

그렇게 일요일 오후에 집에 도착한 업24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사용기든 개봉기든 검색하면 찾기가 그리 어렵지 않아서 자세한 건 건너뛰고.. ‘사이즈’부분만 언급하겠습니다. 조본업 모델들은 팔목 굵기에 따라 3가지 사이즈(S/M/L)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을 수 있게 홈페이지에서는 친절한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팔목 둘레가 대략 17cm정도가 나왔습니다. 남자는 L 쓰는 게 좋다는 후기가 많았고, 너무 헐렁하게 차면 오히려 거슬린다는 소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저도 고민을 한참 하다가 M을 선택했습니다. 손목에 차고 흔들면 막 덜렁거리지 않고, 오른손으로 잡고 아래위로 움직이면 여유있게 움직일 정도로 딱 적당하다 싶네요. 단, 손목이 이보다 조금이라도 굵으면 L이 나을 것 같아요. 선택에 고민이신 남자분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사진으로..

Up 24 by Jawbone
충전기, 설명서, 그리고 본체. 더없이 단촐한 구성

Up 24 by Jawbone
Up 24 by Jawbone, Medium Size
175cm, 왼쪽 손목 둘레 17cm정도 남성의 M사이즈 착용샷입니다. 복숭아 뼈 위로 올려도 꽉 끼는 느낌은 없습니다.

Up 24 by Jawbone
첫 번째 충전 중. 완충 후 앱 상으론 14일 사용 가능이라고 나옵니다.


  1. ‘업24(정식 명칭 Up24 by Jawbone)’의 지난 버전인, 통칭 ‘조본업(정식 명칭 Up by Jawbone)’ 모델이 요즘 대폭 할인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버전은 블루투스를 통해 기기와 폰이 무선으로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조본이 기록한 데이터를 폰으로 옮기려면 반드시 유선 연결을 해야 한다는 뜻이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게 이것은 절대 받아들이기 힘든 번거로움이라서, 고민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1 thought on “UP24 by Jawbone 아마존 직구 개봉기”

Comments are closed.